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정보
서울시는 코로나 전염병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총 140만원(70만원씩 2개월간)을 지급하는 추경안을 편성하였습니다.
지난 5월 25일(월)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하였으며, 6월 30일까지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급 온라인 신청은 원활한 접수를 위해 5부제를 실시하며, 아래 사업자 대표자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해당하는 날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방문 신청하는 경우, 전국의 우리은행 지점(출장소 제외) 및 구에서 지정한 장소에서 신청가능하며,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방문 신청의 경우는 10부제로 운영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대상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 서울시에 사업장 주소를 두고 있는 자영업자 (사업자등록증 상 주된 사업장 소재지, 대표자 주소지 무관)
* 2019년도 연매출이 2억원 미만, 2019년도 영업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는 1억원 미만
* 2020년 2월 29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운영한 사업자 (코로나 전염병이 심각 단계로 전환된 시점의 월 기준)
*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중인 사업자 (신청일 기준 휴업 또는 폐업, 사실상 폐업 상태인 경우 지원 제외)
* 종자사구 5인 미만 / 제조업,건설업,운수업,광업은 10인 미만
* 유흥업소 및 도박,투기,향락 등 불건전 업종의 경우 지원 대상 제외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일 언제일까?
※ 연매출 2억원 기준은 국세청에 신고한 매출액 기준 (순이익 기준 X)
※ 사업자 등록증에 융자 지원 제한 업종(유흥업소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지원 불가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일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금은 70만원씩 2회 총 140만원이 지급되며, 1회차 70만원은 신청 후, 2주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2회차 지원금은 신청 익월(다음달) 넷째주에 지급됩니다.
만약 5월 27일에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신청하였다면, 첫번째 지원금은 6월 10일 이내에 지급되며, 두번째 지원금은 6월 22일 ~ 26일 사이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금 입금은 신청 시, 입력한 사업장의 대표이사 계좌로 현금 지급됩니다.